컴퓨터 즐기기/쓸모있는 정보

재밌는 이미지 합성, 포토퍼니아 ..... [2008/12/30]

이미피더 2009. 9. 18. 01:19

 

 

 
패러디 사진은 디지털 이미지 시대의 꽃입니다.
 
원본의 의미를 지우고 새로운 정보를 첨가해, 이미지가 또다른 의미로 읽히게 하는 것, 그래서 이미지를 통해 '말을 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패러디 사진입니다.
 
하지만 보통은, 포토샵을 어느 정도 다룰줄 아는 +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일중 하나였죠. 사실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런 패러디 사진, 합성된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줄 수 있는 웹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포토퍼니아(PHOTOFUNIA)입니다.
처음엔 외국 사이트인줄 알았는데, CO.KR 도메인을 지원하는 것 보니 한국 사이트인가? 하고 생각했다가, 독일어/ 러시아어/
중국어도 지원하기에 찾아보니... 우크라이나-_-;; 에서 만든 사이트더군요.

포토퍼니아의 이용방법은 정말 단순합니다.
우선 포토퍼니아(http://www.photofunia.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첫화면이 보입니다.

 

 

 

네모난 사진들은, 각각 어떤 합성 사진을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미리보기 이미지입니다.
참고로 예시 이미지에 나온 사람이 이 사이트 만든 사람....;;
 
이미지 합성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자신이 올린 사진 전체가
배경이랑 합성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얼굴 부분만 인식해서 합성하는 것입니다.
얼굴 인식 합성은 미리보기 사진 왼쪽 하단에 사람 상반신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현재 지원하는 합성 이미지는 총 82가지. 아무튼, 원하는 효과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왼쪽은 합성될 이미지에 대한 예시. 웃는 아저씨 얼굴 들어간 곳이 무조건 내가 올리는 사진 들어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JPG이고, 파일 용량은 2MB보다 작은 파일만 가능합니다.
 
사진 크기는 상관하지 않지만... 세로로 된 효과들이 훨씬 많다는 것, 참고하세요.
그리고 얼굴 인식 기능은 얼굴이 또렷하게 나와야 잘 인식됩니다. 얼굴 인식 안되면 등록되지 않습니다.

파일 올리기 바로 위의, 공개로 보여지길 원하지 않습니다(My photo should not be available to the public)란 문장이
있는데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체크하세요. 자세한 것은 설명안되어 있는데..
 
아마, 자신이 합성한 이미지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Faces 메뉴를 클릭한 사람들에게 랜덤으로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 파일 올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합성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합성된 사진 아래에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맨 왼쪽 것(Save to disk)은 말 그대로 합성된 사진을 파일로 저장하는 것(640x480 이상 크기) 중간(Save as Avatar)은 100x100 크기의 미리보기 이미지로 저장하는 것이고, 맨 오른쪽 것(Publish)은 블로그나 동호회 같은 곳에 올리기 편하라고
지원하는 html 코드입니다.

 

 

▲ 미리보기는 요런 이미지입니다.

 

 

 

▲ 원래 사이즈 ...합성한 이미지

 

 이 이미지 합성 서비스의 장점은, 다양한 합성 배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꽤 자연스럽게 합성해 준다는 것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을 보세요. 원리는 간단하지만, 실제 우리 눈에는 천에 있는 주름까지 제대로 합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해, 말풍선까지 달아준다면... 아주 재밌는 패러디가 가능하겠죠?
외국 서비스이지만, 속도도 빠르고 재미있게 가지고 놀만 합니다.
 
 

 

 

 

 

 

 

Smokie -I'll Meet You At Midnight